X

우리 과일 한자리에…2018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김형욱 기자I 2018.11.16 05:00:00

16~18일 일산 킨텍스 열려

연합뉴스 제공


[세종=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우리나라 과일 생산·유통·소비자가 한 자리에서 대표 상품을 살펴보는 자리가 마련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6~18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10A홀에서 ‘2018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을 연다고 밝혔다.

농식품부와 한국과수농협연합회는 국내 과일 산업 현주소를 진단하고 미래를 준비하자는 취지에서 2011년부터 매년 이 행사를 열어오고 있다.

올해는 ‘우리과일 종합백과(果)’를 주제로 사과, 배 등 우리나라 대표 과일의 주요 품종을 소개할 계획이다. 전국 지방자치단체(지자체)와 생산자단체, 농기자재 업체 등 63개 기관·단체가 참여한다.

지역·과종별 신품종을 소개하고 간편히 먹을 수 있는 컵과일(과일간식)을 선보인다. 관람객을 위한 과일 장터와 과일 잼 만들기 등 구매·체험행사도 있다. 농식품부는 11개 과종별로 올해 국내 대표 과일을 뽑고 생산자를 시상한다. 올해부터는 농촌 양성평등 차원에서 수상자와 배우자에게 함께 상을 준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올해 이상저온과 기록적 폭염에도 정성으로 수확을 일군 과수 농업인에 감사를 전한다”며 “이번 행사가 늘어나는 수입 과일 등 과수 농업계의 도전 과제를 논의하고 미래를 확인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