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웅진케미칼, 영업실적 레벨업 가시화 전망-동양

이진철 기자I 2009.01.14 07:37:53
[이데일리 이진철기자] 동양종금증권은 14일 웅진케미칼(008000)에 대해 "작년 4분기를 기점으로 영업실적 레벨업이 가시화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보유`(Buy & Hold)와 목표주가 1만1000원을 제시했다.

황규원 동양종금증권 애널리스트는 "웅진케미칼의 작년 4분기 예상 영업이익은 230억원 수준으로, 작년 1월부터 9월까지 누적 영업이익 60억원을 크게 상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황 애널리스트는 "올 상반기에는 폴리에스터 섬유(폴리에스터 장섬유 및 단섬유) 영업이익률 강세가 이어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또한 "올 3분기부터 종합필터 회사로서의 역량이 강화될 것"이라며 "웅진코웨이에서 사용하는 정수기외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필터 등의 필터를 생산 납품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국내 여과막을 이용한 정수장 설비 시작 및 해수담수화 사업단 성과 등이 점차 구체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웅진케미칼은 작년말 지주회사인 웅진홀딩스 자회사인 극동건설 재무위험이 주가압박 요인으로 작용했었다"면서 "점차 그룹내 웅진케미칼의 손자회사 위치 및 1800억원 규모의 차입금부담으로 자금지원 가능성이 없다는 해석이 설득력을 얻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