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런 휴게소 봤니?"…이색 휴게소 '눈길'

박종오 기자I 2014.09.07 07:00:00
[이데일리 박종오 기자] 한국도로공사가 추석 귀성·귀경길에 들러볼 만한 이색 고속도로 휴게소 30곳을 추천했다.

◇경부고속도로

금강휴게소(양 방향) 야외 테라스에서는 금강 조망을 즐길 수 있다. 금강자전거길 투어와 낚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자전거와 낚시대도 무료로 빌려준다. 유관순 열사 생가와 병천 아우내 장터가 인접한 천안휴게소(부산 방향)에는 태극기·무궁화 테마공원이 조성돼 있다. 통도사휴게소(부산 방향)는 인근 영축산을 테마로 한 세계 명산의 정보를 제공하고, 영축산 약수로 만든 ‘영축산 산채비빔밥’을 판매한다.

◇영동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횡성휴게소(서창 방향)에는 메타세콰이어 등 12종, 약 9000주가 넘는 나무로 이뤄진 쉼터가 마련돼 있다. 삼림욕을 하면서 운전 중 쌓인 피로를 풀어보자. 평창휴게소(강릉 방향)는 자작나무로 만든 솟대·장승·동물 조각 등이 전시된 공원이 유명하다. 덕평휴게소(양 방향)에서는 숲길과 애견 공원인 ‘달려라 코크’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서해안고속도로 등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목포 방향)와 행담도휴게소(양 방향)는 일몰 풍경이 아름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해휴게소(동해 방향)와 황전휴게소(전주 방향), 춘천휴게소(부산 방향), 산청휴게소(하남 방향), 진안휴게소(양 방향) 등도 인근 강과 산 경치를 둘러보기 좋다.

중부내륙지선 현풍휴게소(현풍 방향)는 500년 된 느티나무를 주제로 한 스토리텔링 테마공원을 갖췄다. 소원을 적은 엽서를 우체통에 넣거나 느티나무에 소원 리본을 달 수 있다. 중부내륙고속도로 영산휴게소(창원 방향)에서는 직접 두부를 만들어 보고 웰빙 두부를 구입하는 것도 가능하다.

◇내가 평가한 으뜸 휴게소는?

내가 찾은 이색 휴게소에 직접 점수를 매겨 보자. 도로공사는 이달 말까지 휴게소 국민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방문객이 스마트폰 QR코드(스마트폰용 격자 무늬 코드)를 통해 휴게소 서비스를 평가하는 방식이다. 참여자 581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자동차, 노트북, 냉장고 등 경품이 제공된다.

도로공사는 현재 71곳인 테마휴게소를 오는 2016년까지 115곳으로 늘릴 계획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