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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키즈 전 세계 1위 ‘코코멜론’, 올레 tv 속으로

김현아 기자I 2020.10.18 09:00:00

KT, 글로벌CP 문버그와 제휴
올레 tv 키즈랜드에서 코코멜론 콘텐츠 제공
올레 tv 가입자 누구나 무료,
대화면 TV로 노래·춤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학습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KT는 글로벌 콘텐츠 제공사인 문버그와 손잡고 올레 tv에서 유튜브 키즈 전 세계 구독자 1위 콘텐츠 ‘코코멜론’을 IPTV 중 단독으로 제공한다. KT 모델이 올레 tv에서 IPTV 독점으로 제공하는 유튜브 키즈 인기 1위 ‘코코멜론’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KT(대표이사 구현모)가 글로벌 콘텐츠 제공사인 문버그와 손잡고 올레 tv에서 유튜브 키즈 전 세계 구독자 1위 콘텐츠 ‘코코멜론’을 IPTV 중 단독으로 제공한다.

‘코코멜론’은 유튜브 채널 928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월평균 약 35억 조회 수를 달성하며 키즈 채널 부동의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화려한 색감과 3D 애니메이션을 바탕으로 널서리 라임(Nursery Rhymes)을 제공해 0세부터 5세까지의 영어권 아이들이 가장 즐겨보는 글로벌 인기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코코멜론’은 노래와 춤을 통해 다양한 영어 표현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맞춤형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일 방침이다.

올레 tv 가입자라면 키즈랜드 메뉴에서 누구나 무료로 ‘코코멜론’을 시청할 수 있다.

‘코코멜론’의 신규 콘텐츠는 올레 tv와 유튜브 키즈에서 동시 업데이트 된다. 올레 tv 키즈랜드에서는 대화면 TV의 고화질 영상으로 ‘코코멜론’의 170여개 콘텐츠를 한 번에 이어보기 할 수 있고, 장르별 학습 커리큘럼을 선택해 시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멀티랭귀지 자막 서비스를 제공해 영어 자막 유무를 선택할 수 있어 아이들의 영어학습에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KT는 아이를 둔 올레 tv 고객들이 마음껏 키즈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선택권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다.

6만여편의 키즈 콘텐츠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올레 tv 프라임 키즈랜드’ 요금제를 출시했으며, 해당 요금제에 가입하면 키즈랜드 모바일 앱을 통해 스마트폰에서도 TV에서 보던 콘텐츠를 그대로 시청할 수 있다.

11월 초에는 유튜브 키즈 메뉴를 키즈랜드 첫 화면에 노출해 무료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기존에는 리모컨 3단계(더보기>TV앱>유튜브키즈)를 거쳐 유튜브 키즈 메뉴로 들어갈 수 있었다면, 개선 후에는 키즈랜드 메인 화면 첫 번째 메뉴에서 바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IPTV 전용 유튜브 키즈 서비스는 UHD2, UHD3 셋톱박스에서 이용 가능하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송재호 전무는 “체계적인 학습 커리큘럼을 통해 아이들이 원어민의 영어를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양질의 해외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문버그 한국지사 박으뜸 대표는 “KT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한국 어린이들이 코코멜론의 교육적 가치를 접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버그 엔터테인먼트는

권위 있는 시상식에서 수상한 글로벌 키즈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0~8세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교육적 가치를 담은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2018년 설립 이후, 2년도 채 되지 않는 시간 동안 550시간 이상의 키즈 콘텐츠를 유튜브(Youtube), 넷플릭스(Netflix), 훌루(Hulu),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Amazon Prime Video) 등 100여개 이상의 메이저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에 제공하며 글로벌 키즈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신흥 강자가 됐다.

2020년 5월, 글로벌 소셜 비디오 분석 전문 기업 튜뷸러 랩스(Tubular Labs)는 글로벌 콘텐츠 소비 시간을 바탕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디지털 키즈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문버그를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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