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누구집]싸이 손잡은 화사, 그녀가 선택한 고급빌라는 어디?

신수정 기자I 2023.07.02 09:00:00
[이데일리 신수정 기자] 가수 화사가 ‘싸이 흠뻑쇼 SUMMERSWAG 2023’에서 피네이션 전속계약을 맺으며 전환기를 맞은 가운데 그의 집이 재조명되고 있다. 화사는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를 통해 휴식에 최적화된 인테리어를 선보인 바 있다.

화사가 MBC 예능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서 이사한 집을 공개했다. (사진=MBC방송화면 캡쳐)
화사가 공개한 집은 서울 성동구 옥수동 일원의 고급빌라인 ‘한남포도빌’이다. 단지는 지하 1층~최고 4층, 전용 115~271㎡, 7세대, 1개 동으로 구성됐다. 1층을 제외하고 한 층에 2세대가 거주하고 있으며 전용 115㎡ 기준 방 5개와 욕실 3개로 형성됐다. 당시 화사는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휴식에 집중할 수 있는 편안한 가구와 넓은 테라스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화사는 ‘집순이’라고 설명하며 넓은 테라스에서 바깥공기를 쐰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최근 매매 호가는 전용 128㎡기준 34억원에서 시장에 나왔다. 전세가는 23억원으로 전세가율은 68%수준이다. 복층형인 전용 191㎡의 경우 매매호가는 50억원에 달한다.

1층에는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이 마련돼 있다. 게스트룸을 비롯해 와인바, 회의실, 주방시설로 구성돼 있어 입주민과 교류가 용이하고 방문객과의 미팅장소로도 유용하다. 사생활 보호 역시 뛰어나다. 총 36대의 방범용 CCTV가 설치 돼 있고 24시간 보안요원이 상주하며 단지 내 보안을 책임지는 것으로 전해졌다. 언덕진 곳에 위치해 대중교통과의 접근성은 떨어지지만, 세대당 2.71대의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교통역시 편리하다. 동호대교를 이용하면 강남진출입이 빨라 강남 접근성이 좋다. 독서당로를 여용하면 강남과 강북도심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