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유통업계, 연말특수 겨낭 할인 및 증정 행사

김태현 기자I 2016.11.27 08:38:05
(사진=하남돼지집 제공)
[이데일리 김태현 기자] 유통업계 최대 대목 중 하나인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이 돌아오면서 국내 유통업계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연말 특수 잡기에 나섰다.

최근에는 각종 연말모임은 물론 공연을 즐기거나 소중한 사람들과 여행을 통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는 등 연말을 즐기는 방법도 다양해지고 있다.

하지만 잦은 모임 등으로 연말은 금전적으로 부담스럽기 마련. 이에 외식외계, 공연업계, 여행업계 등 다양한 유통업계에서 다채로운 연말 할인 및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마련했다.

외식업계에서는 연말 모임의 부담을 줄여주는 다양한 할인 및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겹살 전문점 하남돼지집은 연말을 맞아 송년회 외식 부담을 줄여주는 자사 외식상품권 선착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SK플래닛의 외식 O2O 서비스 앱 ‘시럽테이블’에서 이 달 30일까지 하남돼지집 모바일 상품권 3만원을 20% 할인한 2만4000원에 선착순 판매한다.

초기 총 5000매의 하남돼지집 외식 상품권을 할인 판매했으나 뜨거운 반응으로 판매 수량이 일주일 만에 모두 조기 품절돼 1000매 추가 확대 판매를 실시한다. 해당 상품권은 194개에 달하는 전국의 모든 하남돼지집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종합식품기업 로가닉은 자사 계열 외식 브랜드 해우리와 숭례문의 연말연시 모임 사전 예약을 시작하고 사전 예약자들에게 이벤트 혜택을 제공한다. 또 해우리의 해초바다요리와 숭례문의 숯불구이 건강식 등 맛있는 음식도 먹고 공연도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마련됐다.

여행업계 또한 가족 및 연인과 연말연시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했다. 롯데그룹 여행기업 롯데제이티비는 12월 15일까지 연말연시를 맞아 여행을 예약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품과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여행상품 기획전을 오픈 했다.

이번 기획전은 크게 친구와 함께 떠나면 좋은 여행지, 가족과 함께 떠나면 좋은 여행지,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해외·국내호텔 등 3가지 카테고리로 구분됐다. 18만9000원 실속 상품부터 겨울시즌에 핫한 대양주 상품까지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에 부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여행사 온라인투어에서는 올 겨울 주요 여행지를 대상으로 항공료와 호텔을 최대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슈퍼마켓 리턴즈’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12월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추천 여행지에 대한 항공스케줄, 여행지 정보는 물론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공연업계에서는 다채로운 문화 공연들을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하나투어의 공연예매 서비스 하나티켓은 오는 27일까지 ‘연말을 부탁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공연 콘텐츠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예매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