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웰컴 소극장]그 순간, 시간이 멈춘다·말괄량이? 길들이기·참기름 아저씨

장병호 기자I 2023.08.12 08:00:00

8월 셋째 주 볼만한 소극장 연극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대학로의 여러 소극장을 비롯한 서울 시내 많은 공연장에서 올라가는 연극에 대한 정보를 접하기란 쉽지 않다. ‘웰컴 소극장’은 개막을 앞두거나 현재 공연 중인 연극 중 눈여겨 볼 작품을 매주 토요일 소개한다. <편집자 주>

연극 ‘그 순간, 시간이 멈춘다’ 포스터. (사진=극단 기일게)
◇연극 ‘그 순간, 시간이 멈춘다’ (8월 18일~9월 3일 연우소극장 / 극단 기일게)

사진기자 세라와 그녀의 동료 기자이자 오랜 연인인 제임스는 이라크에서 취재 중 각각 공황발작과 치명적인 사고로 부상을 입은 채 귀국한다. 두 사람의 친구인 사진 편집자 리처드가 그 소식을 듣고 새로운 젊은 연인 맨디와 함께 두 사람을 찾아온다. 이들의 방문을 계기로 세라와 제임스는 자신들의 관계와 삶의 방식을 돌아보게 된다. 2000년 퓰리처상 수상 작가 도널드 마굴리스의 작품으로 연출가 신명민이 연출한다. 배우 김하리, 이승헌, 이종무, 정윤경이 출연한다.

연극 ‘말괄량이? 길들이기’ 포스터. (사진=극단 돌곶이)
◇연극 ‘말괄량이? 길들이기’ (8월 19~27일 성수아트홀 / 극단 돌곶이)

‘말괄량이’라는 단어도 없어지고, 고정된 성 역할도 사라진 가상의 미래. 슬라이 대학교의 필수 교양 과목 ‘고전연극 가상체험’ 강의실에 각양각색의 사연을 지닌 수강생들이 로그인해 있다. 폐강 위기에 처해 있는 것은 ‘셰익스피어 분반’. 그 중에서도 ‘말괄량이 길들이기’ 서버는 가장 인기가 없다. 이에 학교는 대본대로 체험만 해도 A학점을 준다는 파격적인 제안을 하고, 학생들은 ‘말괄량이 길들이기’ 서버에 접속하기 시작하는데…. 셰익스피어 원작을 뮤지컬 ‘빨래’로 잘 알려진 추민주 연출이 각색하고 연출한다. 배우 권슬아, 김수민, 류석호, 민경석, 박훈규, 심효민, 장샘미, 전재희, 전흥선, 정태건, 드러머 위다솜 등이 출연한다.

연극 ‘참기름 아저씨’ 포스터. (사진=극단 불)
◇연극 ‘참기름 아저씨’ (8월 18일~9월 17일 드림시어터 / 극단 불)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의 함이 들어오는 날, 어머니는 이혼 선언을 한다. 치매에 걸린 할머니는 자신의 함이 들어오는 것으로 착각을 하고, 예비신부인 딸은 함에는 관심을 보이지 않고 부부 각자의 인생이 더 중요하다고 이야기한다. 여러 집을 돌아다니며 요리를 통해 가정의 불화를 매만져주는 출장요리사 ‘참기름 아저씨’가 이들의 불만을 해소기켜 주기 위해 노력한다. 김기태의 극본을 유준기가 연출한다. 배우 김추월, 정슬기, 김민수, 이진영, 이윤상, 이선주, 이미라, 임나경, 이세연이 출연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