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인텔, 급격한 주가 하락 나타날 수도 - 골드만

장예진 기자I 2023.10.05 05:18:17
[이데일리 장예진 기자] 골드만삭스는 올해 두 자릿수의 주가 상승세를 보인 웨스턴디지털(WDC)과 인텔(INTC)이 급격하게 하락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4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골드만삭스는 시장 낙관론에도 불구하고 일부 주식의 주가가 하락할 수 있다고 전했다. 여기에는 웨스턴디지털, 인텔 외에도 에이플락(AFL), APA(APA), 팩트셋리서치시스템즈(FDS), 에어비앤비(ABNB), 홀멜푸즈(HRL), 오토데스크(ADSK), 노스롭그럼만(NOC), 익스페디터스(EXPD)가 포함됐다.

골드만삭스는 웨스턴디지털의 주가가 32% 하락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올 여름 웨스턴디지털은 예상치를 하회하는 분기 가이던스를 제시하며 투자심리를 위축시킨 바 있다.

인텔에 대해서도 주가가 21% 하락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지난 7월 인텔은 두개 분기 연속의 손실을 기록한 이후 수익성 회복을 나타내는 2분기 실적을 발표한 바 있다.

이외에도 골드만삭스는 에어비앤비의 주가가 14% 이상 하락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최근 키뱅크에서도 에어비앤비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에서 동일비중으로 한 단계 하향 조정하고, 매출 성장 둔화 및 단기적 마진 고점에 대한 압박 등을 그 이유로 설명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