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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이고 낮추고 빼고…스타벅스, 저당·저칼로리·디카페인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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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기 기자I 2018.03.18 08:45:52

당 섭취 줄이는 ''라이트 프라푸치노 시럽'' 선택 늘어
칼로리 낮은 샐러드, 디카페인 커피도 인기

[이데일리 이성기 기자]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저당, 저칼로리 푸드와 음료에 대한 욕구가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식음료 업계에서도 단맛을 내지만 설탕보다 칼로리가 적은 대체 당, 대체 감미료에 대한 연구개발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로 스타벅스 라이트 시럽에 대한 관심도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014년 전 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도입한 프라푸치노 라이트 시럽 누적 이용 건수는 150만건으로 집계됐다. 2014년 이후 꾸준히 이용자가 늘어 2지난해 월 평균 이용 건수가 1만건 이상 늘었다.

스타벅스는 저당화 노력의 일환으로 2014년 6월 한국에서 처음으로 설탕 함량을 70% 줄이는 대신 천연 감미료를 사용, 자연스럽고 건강한 단맛을 내는 라이트 프라푸치노 시럽을 선보였다. 프라푸치노 음료 주문 시 일반 프라푸치노용 시럽 대신 라이트 프라푸치노 시럽을 선택할 경우 평균적으로 25%의 당 섭취를 줄일 수 있다.

여기에 일반 우유를 무지방 우유로 변경하고 휘핑 크림을 얹지 않으면 칼로리 부담 없이 더욱 가볍게 프라푸치노 음료를 즐길 수 있다. 예를 들어, 톨 사이즈 자바 칩 프라푸치노 주문 시 라이트 시럽과 무지방 우유를 선택하고 휘핑 크림을 제거하면 당은 60% 감소하고, 열량은 66% 줄어든다.

스타벅스는 메뉴 개발에 있어서도 저당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슈 크림 라떼의 경우, 올해 재출시를 앞두고 기존 부재료에서 설탕의 30%를 체내 흡수율이 일반 설탕에 비해 낮은 자일로스 설탕으로 대체했다. 또 2016년 9월 티바나를 런칭하며 건강하고 현대적인 감각의 차 음료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카페에서 커피와 함께 식사 대용 푸드를 찾는 고객들 사이에서도 웰빙을 지향하는 소비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다.

실제 200~350㎉의 상대적으로 낮은 칼로리로 구성된 샐러드 판매량은 2016년에 비해 2017년 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영양소 섭취와 칼로리 균형을 생각하는 고객이 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한편, 커피의 맛과 향을 그대로 유지하고 오직 카페인만을 제거한 디카페인 원두를 선택해 카페인 섭취를 줄일 수 있다. 지난해 전국 매장에서 출시한 디카페인 커피는 출시 5개월 만에 400만잔이 판매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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