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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19] 롤러블TV부터 맥주제조기까지..LG가 선보인 혁신

김종호 기자I 2019.01.08 01:00:00

LG전자, CES서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 개최
국내외 1000여명 기자 대상으로 혁신 제품 소개
롤러블TV·맥주제조기·인공지능 LG 싱큐 등 선보여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9’에서 LG전자가 공개한 세계 최초 롤러블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 (사진=김종호 기자)


[라스베이거스(미국)=이데일리 김종호 기자] LG전자(066570)가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19’에서 세계 최초 ‘롤러블(두루말이형) 올레드(OLED) TV’를 비롯해 캡슐맥주제조기 등 혁신 제품을 대거 공개했다.

LG전자는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만달레이베이(Mandalay Bay) 호텔에서 ‘글로벌 프레스 컨퍼런스’를 열고 자사 혁신 제품을 소개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1000여명의 기자들이 참석했다.

우선 LG전자는 화면을 원하는 대로 말거나 펼 수 있는 두루마리형인 롤러블 올레드 TV를 세계 최초로 선보여 주목받았다.

이 제품은 사용자가 TV를 시청할 때에는 화면을 펼쳐주고 시청하지 않을 때는 본체 속으로 화면을 말아 넣을 수 있도록 한 세계 최초 플랙서블 TV다. 기존 TV를 설치할 수 없던 대형 유리창 앞이나 거실과 주방 사이 등 다양한 공간에 놓고 원할 때에만 화면을 펼쳐 TV를 시청할 수 있다. TV를 보지 않을 때는 깔끔한 사각 형태의 고급 오디오를 연상케 한다.

또 LG전자는 누구나 손쉽게 나만의 수제맥주를 만들 수 있는 캡슐맥주제조기 ‘LG 홈브루(LG HomeBrew)’를 선보였다.

발효부터 세척까지 복잡하고 어려운 맥주 제조 전 과정을 자동화한 제품으로 소비자가 단순히 캡슐과 물을 넣고 작동 버튼을 누르면 2~3주 만에 5리터의 맥주가 완성된다.

기존 시중에 출시된 수제맥주제조기와 달리 몰트와 홉, 이스트 등의 배합 과정을 캡슐화해 간편하면서도 일관된 맛을 유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새로워진 인공지능(AI) ‘LG 씽큐(LG ThinQ)’도 이번 행사를 통해 소개했다.

진화된 LG 씽큐는 단순히 명령어에 따라 동작하는 기존 방식을 넘어 고객 맞춤형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은 무엇인지, 얼마나 자주 세탁기를 돌리고 청소를 하는지 등의 정보를 파악해 제품을 사용하는 각 상황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찾아 제안한다.

데이비드 반더월(David Vanderwaal) LG전자 미국법인 마케팅총괄은 “이전에 없던 새로운 제품과 더 강력해진 LG 싱큐로 고객의 삶을 획기적으로 변화시켜 나갈 것”이라며 “혁신적인 리더십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5G 시대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LG전자가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19’에서 선보인 캡슐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사진=김종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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