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흐리고 구름 많은 월요일…전국 곳곳 '초가을 비'[오늘날씨]

권효중 기자I 2023.09.04 06:00:00

4일 전국 흐리고 구름 많아, 곳곳 산발적 비
경기 남동부, 충청권 등 오후 한때 소나기도
낮 최고기온 25~33도, 전국 미세먼지 '좋음'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4일은 전국이 흐리거나 구름이 많은 가운데 곳곳에 비가 내리겠다.

(사진=연합뉴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수도권과 강원 영서 지방 등은 아침까지 흐리다가 점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강원 영동과 경상권 동해안은 대체로 흐리고, 이외 지역도 구름이 많겠다.

아울러 전국 곳곳에는 비가 이어지겠다. 지난 3일에도 비구름대의 영향으로 전국 곳곳에는 비가 내렸다. 전날부터 이날까지 예상 강수량은 수도권과 강원 영서, 제주도 등이 5~40㎜이며, 강원 영동은 10~60㎜ 사이로 예보됐다. 또 경기 남동부와 충청권, 전라권 등에는 오후 한때 5~40㎜ 사이의 소나기가 내릴 수 있겠다.

전국 곳곳에 비구름대가 발달하고, 낮 기온이 오르면 대기가 불안정해지면서 강수 환경 역시 큰 변동성을 보일 수 있다. 기상청은 산발적으로 비가 이어지며, 지역에 따라 강수량의 차이가 큰 만큼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서해와 동해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칠 수 있기 때문에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4일 아침 최저 기온은 21~35도, 낮 최고기온은 25~33도 사이를 나타내겠다. 제주도 동부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의 폭염 위험수준은 ‘관심’ 정도를 보였으나, 여전히 강원 영동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의 일일 최고 체감온도는 31도 이상으로 올라 한낮에는 더위가 이어지겠다.

한편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의 영향으로 전국이 ‘좋음’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됐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