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재명, 오늘 대전환위 직능본부 출범식…열린민주 행사 참석

이유림 기자I 2021.12.23 06:00:00

출범식, 이재명 지지 선언한 직능단체 대표자들 참석
열린민주당 토크콘서트…최강욱과 정권재창출 논의

[이데일리 이유림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23일 대전환선대위 직능본부 발대식에 참석한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민주당에 따르면, 이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영등포구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리는 대전환선대위 직능본부 출범식에 참석해 축사를 진행한다.

이날 출범식에는 송영길 상임선대위원장과 김교흥·김병욱 직능본부장을 비롯해 부본부장단, 광역본부장단, 특위원장, 이 후보를 지지 선언한 직능단체 대표자 등이 참석한다.

이어서 이 후보는 서울 영등포구 서울시티클럽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열린민주당 당원 토크콘서트에도 참석한다.

애초 토크콘서트는 열린민주당이 전국을 순회하며 당원들과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지만, 이날은 민주개혁 진영의 정권 재창출과 개혁에 대한 논의도 있을 전망이다.

1부에서는 열린민주당 현황 보고와 검찰개혁 토론을 하고, 2부에서는 이 후보와 최강욱 열린민주당 대표가 개혁과 통합에 대해 이야기한다. 질의응답 순서도 예정되어 있으며 유튜브 라이브로 중계된다.

앞서 지난달 민주당과 열린민주당은 당 대 당 통합 추진에 합의하고 실무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다음주에 열린민주당 당원을 대상으로 합당 동의 여부를 묻는 투표도 진행할 것으로 전해졌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