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우리돼지요리 경연대회 개최

강동완 기자I 2009.04.30 12:33:00

NS농수산홈쇼핑, 아기돼지 포토존, 우리돼지 시식코너, 비보이 공연 등 즐길거리 다양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NS농수산홈쇼핑은 오는 5월 7일(목) 오후 2시부터 5시30분까지 양재동 aT센터 제1 전시장에서 '2009 우리돼지 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총 상금 1억원으로 총 442팀의 예선 참가팀 중 약 4:1의 높은 경쟁률을 통과하고 본선에 진출한 100팀이 전문가 부분, 일반인 부문, 다문화 부문, 학생부문으로 나뉘어 치열한 요리 경연을 벌인다.

또한 '2009 우리돼지 요리 경연대회'에서는 요리 대결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돼지고기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시식코너를 운영한다.

아기돼지와 함께하는 포토이벤트, 비보이 공연, 소시지 빨리 먹기 대회, 사과 길게 깎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해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풍성한 행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 밖에도 선진 크린포크와 팜스코 하이포크는 최근 물가상승으로 어려운 국민들의 가계부담을 덜기 위해, 대회 당일 국내산 삼겹살과 목심을 시중 판매가격보다 30%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NS농수산홈쇼핑의 송호필 홍보팀장은 "'2009 우리돼지 요리 경연대회'는 '웰빙* 우리돼지' 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산 돼지를 이용한 다양한 돼지고기 요리를 선보이고 이를 통해 식생활 문화를 개선하고 국내 양돈 산업을 발전시키는 것에 그 취지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경연대회는 농림수산식품부, 대한양돈협회, 한국육가공협회, 양돈자조금관리위원회, 한국육류수출입협회, 한국조리사회중앙회, 전국다문화가족사업지원단, 대한 YWCA연합회, 하림그룹이 공동후원하고 동양매직에서 협찬한다.

[ ⓒ 프랜차이즈 창업 체인 가맹 사업 네트워크 " 이데일리 EFN "]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