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간의 강한 주가 상승에도 현재 주가 수준에서 연간으로 8.9%의 배당수익률도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이에 현 시점을 적극적인 매수기회로 활용해볼 필요가 있다는 판단이다.
2018년 이후 쌍용양회 주가는 배당수익률 7%(12개월 선행 기준)를 저점으로 반등해왔지만, 주가는 지난해 11월부터 하락을 이어왔다. 국내 건설경기 침체에 따른 시멘트 출하량 감소와 쌍용양회 실적에 대한 우려 그리고 배당주에 대한 관심 감소가 맞물렸던 것이 주요 원인이란 분석이다.
장 연구원은 “우려와 달리 올해 이익 증가와 배당금 증가(2019년 주당 420원→2020년 주당 450원)가 가능해 보이고, 토목 발주 증가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는 점에서 지난해 말 이후의 주가 하락은 회복될 필요가 있다는 판단”이라며 “쌍용양회는 올해 매출액 1조52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제시했는데, 성과급 감소와 비용절감효과 본격화 등으로 경영계획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