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대 패션스쿨, 수시 2차 모집

박지혜 기자I 2020.11.09 15:14:11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스타일리스트 전공과 패션메이커스 전공을 운영하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 패션스쿨에서 2차 수시 모집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수시 1차 모집 합격자 발표가 오는 11일로 다가왔다. 청강대 스타일리스트 전공의 수시 2차 모집은 23일부터 12월 7일이며, 정시는 내년도 1월 7일부터 18일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청강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청강문화산업대학교
이날 청강대에 따르면 스타일리스트 전공은 뛰어난 실력을 갖춘 실무 교수진과 함께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실무 감각을 기르는 데 주력하고 있다.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방탄소년단, 엑소M, 아이즈원, 프로듀스101X, 세븐틴, 프로듀스48, 싸이 등의 스타일링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가수 전소미의 SBS 음악캠프 무대의상 협찬, 래퍼 치타의 ‘더콜’ 무대의상 제작을 함께하며 패션 전문 인재로 거듭나고 있다.

또 패션 워크숍과 다양한 전공 동아리 활동 지원, 1인 5 자격증 취득 지원, 패션 공모전 지원 및 핸드메이드 페어 참가, 국내 패션쇼 및 화보 참여 등의 다양한 활동과 더불어 체계적인 취업 및 창업 지원 과정을 대학 교육 시스템과 연계해 진행한다.

청강대 패션스쿨 원장 김명희 교수는 “우리는 학생들 스스로가 자신만의 차별화된 퍼스널 브랜딩 역량 구축 과정을 통해 패션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패션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력을 발휘해 K-Fashion, K-beauty를 이끄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청강대 측은 지난 4월 코로나19로 불편을 겪는 장애인 학우를 위해 교수와 재학생, 졸업생이 뜻을 모아 입 모양이 보이는 특수 마스크를 제작해 제공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대학이 위치한 이천시 지역 노인복지관에서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브라보 마이라이프 프로젝트(패션메이크업스타일링)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을 돕는 봉사활동을 하는 등 지난 몇 년간 지속적으로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