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가 부르는 잔망루피, 결혼하는 늬에시...MZ캐릭터 모바일 청첩장 속으로

이윤정 기자I 2023.09.18 16:02:36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웨딩 펀딩(BESPOKE Wedding FUNding)’ 캠페인을 통해 MZ세대가 사랑하는 캐릭터들과 협업한 이색 청첩장 디자인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이번 캠페인은 나답고, 우리다운 결혼을 추구하는 요즘 예비 신혼부부를 겨냥해 기획되었다. 캠페인에 참여한 예비 부부들은 천편일률적인 청첩장이 아닌 각자의 취향에 맞춰 다채로운 모바일 청첩장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카카오톡으로 전해지는 모바일 청첩장의 특성을 고려해 카카오톡 이모티콘 작가들과 손을 잡았다. 2030 사이에서 인기 이모티콘으로 떠오른 오늘의 짤(MOH Inc), 늬에시(철새), 또앙찌네(꿀비) 등과 함께 이번 캠페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독점 디자인을 제공한다.

MZ세대를 대변하는 캐릭터 ‘잔망루피’부터 패턴 디자인 전문 브랜드 ‘드롭드롭드롭’까지 젊은 소비자들에게 주목받는 다양한 캐릭터 및 브랜드들과 협업해 젊은 감성을 담았다.

‘비스포크 웨딩 펀딩’ 캠페인은 더치페이에 익숙하고, 취향에 맞는 선물을 주고받기를 원하는 MZ세대의 특성을 반영해 흥미로운 참여 방식을 접목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예비 부부들은 모바일 청첩장에 꼭 필요한 삼성 신혼가전 위시리스트를 추가해 공유하고, 모바일 청첩장을 받은 지인들은 위시리스트에 등록된 제품을 선택해 원하는 액수만큼 펀딩에 참여하여 신혼 가전 장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예비부부와 하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흥미로운 방식이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웨딩 펀딩’을 통해 예비부부에게 실용적인 결혼 준비 선물을 함께 제공한다. 가전제품의 실제 바닥 면적과 동일하게 제작된 ‘비스포크 러그(BESPOKE RUG)’를 웰컴 기프트로 증정한다.

이번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닷컴에서 확인 가능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