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연구노트 개발사 레드윗, LG 슈퍼스타트 데이 2023 참가

이윤정 기자I 2023.09.07 15:32:07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블록체인 기반 전자연구노트 개발 기업 레드윗은 LG가 개최하는‘슈퍼스타트 데이 2023’의 전시/피칭에 참여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레드윗)
9월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개최되는 슈퍼스타트 데이는 LG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2018년부터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매년 개최해 온 오픈이노베이션 행사다. 올해는 40개 스타트업들이 참가해 이틀간 전시와 피칭을 통해 제품과 기술, 서비스를 소개한다.

레드윗은 슈퍼스타트 데이 2023의 AI 분야 스타트업으로 전시 및 피칭에 참가하여, 프라이빗 블록체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R&D 연구개발을 하는 고객대상으로 개발된 ‘전자연구노트 구노’에 대한 소개와 향후 ESG의 거버넌스 영역에 대한 확장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구노(GOONO) 서비스는 R&D 연구개발 진행 시 법령에 따라 의무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연구노트를 보다 손쉽고 간편하게 기존 파일 업로드만으로 전자연구노트의 자동 완성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레드윗의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위변조 검증 △시점인증 △외부 서비스 연동 △다양한 전자 파일 확장자 지원 등으로 약 1000여개의 스타트업과 기관 등에 사용되고 있다. 레드윗은 이번 피칭을 계기로 클라우드형(SaaS)뿐만 아니라 중대형 기관을 위한 가버넌스 플랫폼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지원 레드윗 대표는 “이번 LG 슈퍼스타트 데이 2023에서 AI 분야 전시 및 피칭 기업으로 참가하게 되어 기쁘다”며 “전자연구노트 구노가 확장되어 ESG 생태계에서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드윗은 IBK기업은행이 운영하는 혁신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인 IBK창공에 대전 1기로 선정된 바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