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구인컴퍼니, 망원 한강공원 일대에 '렛츠제로 숲' 조성

이윤정 기자I 2022.09.27 14:10:28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푸드테크 스타트업 지구인컴퍼니는 망원 한강공원 내 도시숲을 조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지구인컴퍼니)
지난 6월, 지구인컴퍼니는 서울환경연합과 함께 도심 속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도시 숲 조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지구인컴퍼니의 대체 식품 브랜드 ‘언리미트(UNLIMEAT)’는 지난해부터 탄소저감 중장기 캠페인 ‘렛츠제로(Let’s ZERO)’를 전개하며 탄소저감 목표를 이뤄 나가고 있다.

이번 도시숲 조성은 올해 지구의 날(4월 22일)부터 환경의 날(6월 5일)까지 진행한 렛츠제로 캠페인의 일환으로, 언리미트는 캠페인에 참여한 참가자 수를 환산해 실제 나무를 심기로 한 약속을 실천했다.

렛츠제로 캠페인이 진행된 6주간, 탄소 중립을 주제로 한 토크 세션, 저탄소 도시락 체험, 온라인 참여 등을 통해 약 6만여 명이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해당 참여자 수를 환산해 도시숲 ‘렛츠제로 숲’으로 탄생했다. 망원 한강공원 내 조성된 숲에는 팽나무 3그루, 조팝나무 530그루 총 533그루의 나무가 식재되었다.

지구인컴퍼니 관계자는 “식물성 대체육을 통해 간접적으로 탄소 저감 효과를 내곤 했지만, 이를 넘어 실제로 숲을 조성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다”며 “많은 이들의 참여를 통해 함께 만든 숲인만큼 더 사랑받는 숲으로 거듭나고, 렛츠제로 숲을 방문하는 시민에게도 편안한 쉼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