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윙잇은 푸드 버티컬 플랫폼으로서 기술기반으로 상품 개발 및 생산부터 배송까지 고객 경험 전반을 혁신해왔다. 이용자 140만명의 사용자 데이터 분석과 46단계 상품 심사 과정을 거쳐 고객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공급함과 동시에 무분별한 상품화로 인한 비효율을 최소화한다. 바쁜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전국 익일 배송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의 쇼핑 편의성까지 극대화했다.
또 △고품질 식품에 대한 접근성 확대 △아동 및 청소년 영양 개선 △양성평등 문화 확산 노력 등이 UN SDGs 목표와 부합한다는 점도 인정받았다. 윙잇은 ‘일상을 편하고 맛있게’라는 비전 아래 누구나 쉽게 고품질 식품을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수행해왔으며, 영양 개선이 시급한 결식 아동 및 학교밖 청소년 지원을 위해 꿈드림센터, 굿네이버스 등과 연계한 CSR 사업도 전개했다. 내부적으로는 양성평등 문화 확대에도 힘쓰고 있다. 이사회 여성 비율은 50%이며 전체 임직원 중 여성 비율이 70%에 달한다.
윙잇은 B2B 신사업 확대를 통해 소상공인 지원을 확대한다. 윙잇 간편식 3000여 종을 주요 식당과 밀키트 전문점에 납품하는 형태로 SMB(소상공인) 사업자몰을 운영해 인력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이라도 손쉽게 고품질의 요리를 조리해 판매할 수 있다.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소상공인 고객 대상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2021년 175억원이던 윙잇 매출은 지난해 410억원을 돌파했으며 올해는 770억원의 매출 달성이 목표다. 지난달 삼일PwC를 주관사로 선정하고, 200억~25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추진 중이다.
홍성우 윙잇 CSO는 “윙잇이 푸드 버티컬 플랫폼으로서 푸드테크 경쟁력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지를 모두 인정받게 되어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윙잇과 고객, 사회 전반에 의미 있는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