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크로디지탈은 엠디젠 진단키트 개발을 위해 경기도 한 대학병원 임상 샘플의 PCR 검사결과를 대조군으로 활용했다. 그 결과 민감도 98.1%, 특이도 100%의 성능을 보여 세계적 수준의 높은 결과를 얻어 냈다.
김경남 마이크로디지탈 대표는 “이번 식약처 수출 승인에 이어 유럽 판매를 위한 CE-IVD 인증 절차에 들어간 상태이며 미국 식품의약국(FDA) 긴급사용승인(EUA)도 바로 신청할 계획이다”며 “해당 제품 외에도 후속으로 코로나19 관련 진단키트 출시를 준비 중에 있다”고 말했다.
대용량 동시 진단이 가능하기 때문에 군집검사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세에 따라 엠디젠 진단키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대용량 동시 진단이 가능해 학교, 기업, 관공서 등 군집 검사에서도 많은 수요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지난 10일 일본 내 바이오메디컬 관련 소모품 판매를 하는 신코우세이키 회사와 약 11억원 규모의 바이오 분석장비 나비(Nabi)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지난해 매출액 대비 27.96% 수준이며 계약기간은 지난 10일부터 오는 2023년 6월 9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