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미디어와 KBS는 경기침체로 힘들어하는 국민들에게 활기을 불어넣고자 월드컵 응원 열기를 높이는데 힘을 모으기로 하고 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가 설치된 전국 5500여곳 아파트에서 국가대표 핵심선수 및 기대주, H조 국가 랭킹 및 역대 월드컵 성적, 생중계 일정 등을 하루 100회 이상 특별 편성했다.
현재 포커스미디어는 반포자이, 잠실파크리오, 서울올림픽선수촌, 부산LG메트로시티, 미래에셋센터원, 전경련회관 등 전국 주요 아파트와 빌딩 승강기에 1시간에 2대씩, 누적 7만9000대 이상 엘리베이터TV를 설치했다. 수도권과 부산 등 전국 지하철 하루 이용객 720만명보다 많은 920만 입주민 시청자를 확보했다.
올해 포커스미디어 데이터전략팀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아파트 입주민은 평일 4회, 주말 4.4회 등 하루 평균 4회 이상 승강기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포커스미디어는 이번 KBS 협업에 앞서 전국 100여개 CGV 상영관에서 진행하는 ‘카타르월드컵 극장 생중계 및 단체 응원전’ 입장권 2000매를 입주민에게 선물로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아파트 단지에 다채로운 응원 문화로 활력을 북돋는데 힘을 보태고 있다.
포커스미디어는 최근 3년간 부산LG메트로시티(7374세대), 잠실파크리오(6864세대), 수원한일타운(5282세대), 서울올림픽선수기자촌(5540세대), 구월힐스테이트(5076세대) 등 국내 TOP10 대단지 엘리베이터TV 수주를 이어가고 있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연구개발, 영상 제작, 영업, 설치, A/S 등 업계 유일 전 부문 내재화를 통한 신속한 대응이 주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