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협성기전 공기질측정기 밴탁스,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1등급 획득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재길 기자I 2020.04.24 11:00:00
(사진=협성기전)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국내 전문 건설업체이자 자동제어 대표기업인 협성기전이 개발한 고정밀 공기질 측정기 VENTAX(밴탁스)가 한국환경공단의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성능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밴탁스 는 반복재현성, 상대정밀도, 자료획득율, 정확도, 결정계수 등 5개의 평가항목에서 모두 1등급을 받아 측정기 최종 등급 1등급을 획득했다.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성능인증 등급제는 지난해 8월 15일부로 시행된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환경 측정기기의 해당 품목에 대한 성능 평가를 시행해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그 동안 측정기의 기준이 명확하지 않아 소비자에게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던 불편함을 해소하고 간이측정기 시장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밴탁스는 미세먼지뿐 아니라 이산화탄소, 총 휘발성 유기화합물, 온도 및 습도 센서도 내장하여 통신 출력을 통해 각 측정값을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듀얼 채널 NDIR 방식을 채택해 장시간 측정에도 데이터의 정확도가 높은 편이며 무선 연동 시스템을 통한 관리가 가능하다.

협성기전 관계자는 “빌딩 제어 분야뿐만 아니라 실내 공기 질 측정기 시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