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데이즈, 제2회 모비데이즈 영 마케터스 챔피언십 성료

이윤정 기자I 2023.09.05 13:58:37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디지털 애드테크(Ad-Tech) 전문 기업 모비데이즈가 주최한 ‘제 2회 모비데이즈 Young Marketers Championship’ 시상식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사진=모비데이즈)
시상식은 국내 최대 규모 마케팅·애드테크 컨퍼런스 ‘맥스서밋’에서 개최되었으며, 모비데이즈는 B2B Saas 기업인 ‘크리마’의 후원으로 광고 기획 부문의 최우수상, 우수상, 모비데이즈상을 시상했다.

‘Young Marketers Championship’은 마케팅 업계를 선도하는 최고의 전문가 및 실무진과 함께 유망한 대학생 인재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가능성을 공유하는 공모전이다. 대학생들이 업계 전문가를 직접 만나 본인의 역량을 마음껏 펼치고 현재 직면하고 있는 마케팅 이슈에 대한 예비 광고인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은 크리마의 AI 분석 기술을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 아이디어 제안이라는 주제로 출품작을 접수받아, 현업 실무진과 후원사가 △창의성 △주제 적합성 △논리성 (전달성) △종합 완성도 4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2차에 걸쳐 심사를 진행했다.

최우수상에는 맛별로 설정한 ‘푸드 컬러’를 활용하여 광고 아이디어를 제안한 ‘무채食의 시대는 끝났다’가, 우수상에는 크리마를 활용하여 오프라인 확장 측면의 기획을 보여준 ‘Crema Creative Match’가, 모비데이즈상에는 크리마의 리뷰 데이터 분석 결과를 활용하여 기존 고객 유지 전략을 소개한 작품이 선정됐다.

모비데이즈 관계자는 “공모전을 성료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후원사와 대학생에게 감사하다”라며 “대학생들이 모비데이즈 공모전을 통해 본인이 가지고 있는 마케팅 역량을 펼치고 경쟁력 있는 광고인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 내년에도 더 좋은 작품으로 많은 지원자와 만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상작은 모비데이즈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됐던 ‘Max Summit’은 8월 31일과 9월 1일, 양일에 걸쳐 모비데이즈의 주관 하에 국내외 마케팅 트렌드와 전망을 논의했다. 모비데이즈 관계자는 “토스, 구글, 메타 등의 연사와 500여 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한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새로운 변화 속에서 지속 가능한 마케팅 성장 동력에 대해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으셨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