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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연아, 한복 세계에 알린다…“우리옷 가치 알릴 기회 기뻐”

김미경 기자I 2022.06.10 11:23:10

문체부, 7월 1일까지 한복 업체 공모
기획·개발 사업 참여, 홍보 마케팅도 앞장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 ‘피겨 퀸’ 김연아가 우리 옷 한복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는데 앞장선다. 한복업체 10곳과 함께 한복상품을 직접 기획·개발하고 홍보와 마케팅 활동에 참여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함께 추진하는 ‘한복과 한류 연계 협업 콘텐츠 기획·개발’ 사업에 앞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될 한복 업체 10곳과 함께 김연아씨가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피겨 퀸 김연아(사진=문체부 제공).
‘한복과 한류 연계 협업 콘텐츠 기획·개발’ 사업은 한복 디자이너들과 한류 문화예술인의 협업으로 한복의 매력을 국제사회에 알리고 한복업계의 해외 판로 개척에 동참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해에는 브레이브걸스와 다크비가 참여한 가운데 개발한 한복의 디지털 패션쇼 영상을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송출하는 등 전 세계에 한복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데 힘썼다.

문체부는 유니세프 국제친선 대사이자 국내외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는 김연아의 품격있는 아름다움이 한복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김연아는 “한복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는 상품을 새롭게 기획·개발하고, 우리 옷 한복이 가진 가치와 장점을 적극적으로 알릴 기회를 얻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아울러 문체부와 공진원은 한복 상품을 기획·개발할 한복업체를 7월 1일까지 공모한다. 공모 대상은 한류 연계 한복 상품을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는 한복 분야 중소기업이다. 전문성과 차별성, 구현성, 기대효과 등을 심사해 총 10개 업체가 선정된다.

선정 업체는 우리나라 한복의 구성과 요소를 유지하되 김연아만의 특성과 기획에 맞춰 최소 6벌의 한복 디자인을 개발해야 한다. 업체들은 제작비용 2500만원을 지원받으며 한복 온라인 플랫폼인 한복웨이브닷컴을 통한 국내외 시장 판매 기회도 가진다.

문체부 관계자는 “김연아 씨와 한복업체가 함께 다양한 한복 콘텐츠를 개발하고 전 세계로 뻗어나가길 기대한다”며 “경쟁력을 갖춘 한복을 개발하는 것이 사업의 목표”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문체부와 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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