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책은 게임, 쇼츠, OTT 등 어린이의 디지털콘텐츠 이용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성장기 어린이들의 올바른 디지털콘텐츠 활용 능력 함양을 지원하기 위해 제작했다.
종이책과 전자책으로 제작하여 많은 어린이들이 손쉽게 접하고 읽을 수 있도록 했으며, 관련 기관들과 연계하여 ‘디지털 바로읽기 교육 프로그램’도 만들어갈 예정이다.
「어서와! 게임캠프는 처음이지?」전자책은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홈페이지 ‘K-Internet 소식’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성호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회장은“대부분의 디지털콘텐츠 이용 교육 자료는 청소년 또는 부모님을 대상으로 하고 있지만, 지금 시대의 어린이들이 디지털콘텐츠를 이용하는 시기는 점차 빨라지고 있다.”며 “어린이들이 「어서와! 게임캠프 는 처음이지?」동화책을 읽음으로써 조금 더 일찍 건강한 디지털콘텐츠 이용 방법을 학습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 디지털콘텐츠협의회는 동화책 제작뿐 아니라 디지털 바로읽기 표준 교재 제작, 디지털 바로읽기 특강 등 우리 사회의 건강한 디지털콘텐츠 활용 교육 및 문화 확산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