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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외에도 자체 솔루션 운영을 통해 고객 개인정보보호와 데이터의 보안도 더욱 강화할 전망이다. 보안, 규정 준수, ID, 디바이스 관리, 개인정보 보호에 걸친 모든 환경을 보호한다. 기존 퍼블릭 LLM 운영 대비 인력 리소스를 줄이고 전 기술분야에 업무 효율화와 비용 절감을 지원한다.
잡코리아는 LOOP 출시와 함께 새로운 로고도 공개했다. 잡코리아 브랜드 색상과 같은 ‘블루’를 고유 색상으로 사용해 기존 브랜드 가치에 일관성을 더했다. ‘무수한 데이터와 정보의 바닷속을 유영한다’는 의미로 파동 형태의 그래픽을 시각화한 것이 특징이다.
잡코리아는 다년간 쌓아온 업력과 지속적인 기술혁신으로 지난해부터 AI를 활용한 인재 매칭 서비스 ‘원픽’, 자사 데이터 기반 커리어설계 서비스 ‘커리어첵첵’ 등 다수의 서비스를 개발·운영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쌓은 관련 노하우를 이번 잡코리아 LOOP에 적용했다.
임지홍 잡코리아 데이터AI본부 상무는 “LOOP는 잡코리아의 AI 기술 노하우가 집약된 HR업계 최초 LLM AI 솔루션”이라며 “오랜 시간 개발해 출시한 만큼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SaaS AI 솔루션과 결합해 다양한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매출 상승에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