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비젼시스템, 95억원 규모 2차전지 배터리 생산라인 신규 수주

이용성 기자I 2023.03.29 10:10:02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하이비젼시스템(126700)은 세방리튬배터리와 약 95억원 규모의 2차전지 배터리 생산라인(BMA)신규 수주계약을 체결하였다고 29일 밝혔다.

(사진=하이비젼시스템)
회사 측이 신규 수주한 2차전지 배터리 생산라인은 하이비젼시스템의 기존 사업 영역인 검사장비를 포함하여 공정 및 조립장비, 자동화 설비 등을 모두 포함한 패키지 라인이다.

앞서 하이비젼시스템은 지난해 2차전지 셀 생산공정에 사용되는 비전 검사 장비와 2차전지 보조 배터리 생산라인 개발 및 수주에 이어 이번 신규 2차전지 배터리 생산라인 수주까지 확대, 전개하고 있다. 회사 측은 올해 하반기에도 고객사의 증설 계획에 따른 추가적인 2차전지 배터리 생산라인 수주도 예상하고 있다.

최두원 하이비젼시스템 대표이사는 “21년부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온 2차전지 사업부문의 가시적인 성과가 본격적으로 발현되기 시작한 점을 고무적으로 생각하며, 향후 지속적인 기술 개발 및 고도화를 통하여 2차전지 사업 부문이 추가적인 수주 및 성장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이비젼시스템은 2차전지 분야의 신사업 개척을 위해 지난 2021년 8월 2차전지팀을 신설하여 관련 연구개발 및 고객사 확보에 나섰으며, 올해 1월에는 조직개편을 통하여 기존의 팀 단위에서 2차전지실로 규모를 격상하고, 지속적인 인력 확충 및 사업 전개를 모색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