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로젠, 국내 최초 유전자 맞춤 홈트레이닝 서비스 출시

김지섭 기자I 2018.09.03 09:10:52

건강한친구들 웹사이트 통해 판매…선착순 100명 60% 할인

[이데일리 김지섭 기자]마크로젠(038290)은 헬스케어기업 건강한친구들과 함께 유전자 맞춤 홈트레이닝 서비스 ‘유전자 홈트’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유전자 홈트 서비스는 유전자 검사와 건강 문진표를 기반으로 개인별 맞춤 제작 운동 영상을 제공하는 모바일 개인교습(PT) 서비스다. 유전자 검사를 통해 체질량지수, 콜레스테롤, 중성지방농도, 공복혈당, 평균혈압 등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유전자 항목의 분석 결과를 확인하며, 건강 문진표를 통해 생활습관, 건강상태, 운동 수행능력 등을 파악한다. 이를 통해 개인의 유전적 특성과 신체적 능력을 모두 고려한 최적의 운동 프로그램을 구성하며, 그에 따라 맞춤형 운동 영상을 제작 및 제공한다. 서비스 신청은 건강한친구들 웹사이트 내 이벤트 강좌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현재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100명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서비스를 신청하면 유전자 검사와 건강 문진표 작성이 진행된다. 유전자 검사 방법은 매우 간단해 서비스 신청 시 입력한 주소로 유전자 검사 키트가 배송되면, 해당 키트에 타액을 담아 마크로젠으로 반송하면 된다. 건강 문진표 작성은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설문에 응답하는 방식이다. 설문 항목은 키, 몸무게, 음주량, 수면시간 등의 기본 항목과 식사, 운동 등의 생활습관 항목, 근력, 근지구력 등을 평가하는 체력 테스트 항목으로 구성됐다.

모든 검사를 완료하면 본인의 유전자 검사 결과와 건강 및 운동 능력을 고려한 맞춤 제작 운동 영상이 총 4주 동안 28회에 걸쳐 제공된다. 서비스 이용자는 본인이 가장 편한 장소에서 언제든지 스마트폰 또는 PC를 이용해 맞춤 운동 영상에 따라 자유롭게 운동을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모든 서비스 이용자는 모발 및 피부와 관련된 유전자 분석 결과를 기본 패키지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옵션을 추가하면 맞춤 식단 컨설팅 및 전문 코치진의 실시간 상담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양갑석 마크로젠 대표는 “현재 개인의 질병 예방과 건강 증진을 위해 각 분야 헬스케어 기업들과 제휴해 다양한 유전자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유전자 홈트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유전자에 적합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전자 홈트 서비스 개요(자료=마크로젠)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