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중국 매출은 1070억원을 달성 전년 동기 대비 17.8% 상승했다. 특히 기존 메가 브랜드인 초코파이 매출이 같은 기간 32% 증가하며 전체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 김과자인 타오케이노이와 닥터유 등 견과류 에너지바 등이 신제품인에도 각각 78억원, 20억원 수준의 매출을 낸 것도 외형확대 측면에서 의미가 있단 평가다. 오는 9월 중국의 국경절 관련 제품 대응 등을 감안하면 최근 형성된 시장 지위의 추가적인 레벨업이 가능할 걸로 예상된다.
오리온은 내수시장에서도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7~8월 누적 매출액은 4.6% 증가했다. 제주용암수의 할인(MT)채널 론칭과 단백질드링크 초기판매에 따라 약 22억원의 비용이 발생했음에도 이익 흐름이 견조했다고 분석된다.
이밖에 베트남에서도 스낵과 파이의 고성장과 쌀과자와 양산빵 등 카테고리 추가로 7~8월 누적 매출이 15.8% 증가했다. 러시아의 경우 환율 상승에도 8월 매출이 25.8% 증가했다. 주력 제품인 파이류의 최소유지상품단위(SKU) 확대 전략이 유효했던 것으로 보인다.
이경신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오리온이 코로나19로부터 예상대비 빠른 회복뿐 아니라 그 이상의 성장이 이어지고 있다”며 “최근 주가조정으로 영업실적 증가에 따른 밸류에이션 매력 또한 부각되는 상황으로, 각 지역에서의 시장지위 확대에 기반한 중장기 체력개선 기대까지 포함하면 주가는 우상향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오리온은 지난 2017년 사드 이후 여전히 동종 업체 대비 20% 이상 할인된 밸류에이션이 정상화되는 등 선순환에 따른 주가의 꾸준한 상승이 예상된다”며 “배당 확대 가능성 또한 주가 매력도를 높이는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