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트, 신세계까사와 압구정 콜라보 쇼룸 오픈

이윤정 기자I 2022.04.21 09:50:39
미술 대중화 브랜드 위아트가 신세계까사와 손잡고 18일 압구정점 갤러리 쇼룸을 오픈했다. (사진=위아트)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미술대중화 브랜드 위아트는 신세계그룹의 대표 리빙&라이프스타일 기업 신세계까사와 협업하여 압구정 콜라보 쇼룸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쇼룸은 아트와 함께하는 리빙 공간으로 꾸며졌으며, 약 200여 점의 다양한 그림 작품들이 전시된다.

위아트 압구정 쇼룸내 전시된 김환기_14-VII-70 180_ 1970 작품. 김환기 한정판 추상화 에디션은 오직 위아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사진=위아트)
위아트 압구정 쇼룸에는 김환기, 이우환의 작품에서부터 줄리안 오피까지 추상화, 모던아트 등 여러 작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전문 큐레이터의 1대1 맞춤 컨설팅 서비스가 제공된다.

위아트는 미술작품 판매부터 관련 교육, 전시, 찾아가는 미술관, 전문 큐레이터를 통한 그림인테리어 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아트쇼핑의 폭을 넓혀 왔으며, 학교와 기업 같은 일상 공간에 그림액자를 전시함으로써 미술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위아트와 협업을 진행하는 신세계까사는 좋은 디자인과 공간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로 일상생활에 가치를 더하는 프리미엄 가구와 소품을 선보이는 신세계그룹의 대표 리빙&라이프스타일 기업이다. 위아트와 신세계까사의 협업은 개성있는 디자인의 아트 작품들과 디자인 가구를 함께 볼 수 있는 차별화된 실내 인테리어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위아트와 신세계까사는 콜라보 쇼룸인 ‘퍼니처 아트 갤러리’ 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위아트는 5월 31일까지 압구정 쇼룸 오픈 기념 쇼룸 내 전시작품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방문 고객 중 10만 원 이상의 작품을 구매하는 경우 아트굿즈(재고 소진 시까지)를 증정한다.

신세계까사는 까사미아 압구정점을 방문한 위아트 고객 대상으로 구매금액별 상품권 증정, 50만 원 이상 구매시 스타벅스 기프티콘 증정 등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위아트 브랜드 총괄은 “최근 개성을 중시하는 MZ세대에게서 그림 인테리어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위아트 압구정 쇼룸은 생활공간과 아트를 한 곳에서 체험할 수 있는 리빙 갤러리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타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예술을 대중화하기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