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특징주]유니퀘스트↑, 글로벌 기업과 자율주행 플랫폼 사업

김대웅 기자I 2019.09.25 09:17:05
[이데일리 김대웅 기자] 유니퀘스트(077500)가 장 초반 강세다. 자회사를 통해 매출 5조원 규모의 글로벌 기업과 자율주행 플랫폼을 상용화한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25일 오전 9시13분 현재 유니퀘스트는 전일 대비 5.5% 오른 7060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날 유니퀘스트는 자회사 PLK테크놀로지가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NGK 스파크 플러그(Spark Plug)로부터 투자 유치 및 4단계 도심 자율주행 차량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NGK는 점화플러그와 세라믹 제품 등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는 매출액 5조원 규모의 글로벌 기업이다. 특히 주력 제품인 점화 플러그는 전 세계 모든 완성차 업체에서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전 세계 점화플러그 시장 점유율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NGK는 신규 사업으로 추진중인 자율주행 자동차 시장 진입을 해외 기업과 협업을 통해 진행하기로 결정한 후 많은 기업을 후보에 올려놓고 검토해 왔다. 그 결과 기술력과 빠른 상용화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PLK를 파트너로 선정해 이번 투자 및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이번 계약은 NGK가 PLK의 지분 5%를 신주발행 방식으로 취득하고, PLK가 개발중인 4단계 도심 자율주행 차량 및 관련 솔루션을 양사가 협업해 상업화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