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생막걸리 팝업스토어' 오픈

이지은 기자I 2022.09.14 09:22:01

유명 요리 유튜버 승우아빠와 협업
어울림 메뉴 및 막걸리 칵테일 선봬

국순당 제공.
[이데일리TV 이지은 기자] 국순당(043650)이 MZ세대와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서기 위해 ‘국순당 생막걸리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국순당이 막걸리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요리 전문 유튜버 승우아빠와 협력해 진행한다.

국순당은 오는 9월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승우아빠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키친마이야르에서 ‘국순당 생막걸리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국순당은 MZ세대에게 막걸리를 알리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기획하고 젊은 층의 인지도가 높은 유명 요리 유튜버와 협업을 진행했다.

이번 국순당 생막걸리 팝업스토어에서는 아코디언 삼겹 떡볶이, 오징어순대 콤보, 페퍼로니 치즈 감자전 등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승우아빠 팀이 국순당 생막걸리를 활용해 개발한 고수 막걸리, 피나콜라다 막걸리, 크림소다 막걸리, 오이멜론 막걸리 등 막걸리 칵테일 4종도 판매한다.

요리 전문 유튜버 승우아빠는 구독자 수 164만 유튜버다. 레스토랑 키친마이야르를 운영 중이다.

국순당 생막걸리는 지난해 6월에 진행한 리뉴얼 이후 판매량이 급신장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배우 허성태를 모델로 유튜브 영상을 공개하고, 국순당 생막걸리 파전 우산을 굿즈 상품으로 선보이는 등 MZ세대와의 소통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국순당 관계자는 “최근 MZ세대에서 막걸리에 대한 관심이 높고 지난해 6월에 진행한 국순당 생막걸리의 제품 개선이 호평받고 있다”며 “MZ세대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요리 전문 유튜버 승우아빠와 협력해 국순당 생막걸리를 이용한 요리와 이와 어울리는 칵테일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