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ISA는 작년 하반기 우수 정보보호 전문인력 양성 및 구직자 취업 지원 등 위해 실무 중심 집중교육인 ‘K-Shield 주니어’를 신설, 2018년 8월 총 31개 정보보호 기업과 1차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KISA는 업계 요구사항을 반영한 실무 중심의 정보보호 교육과정 설계 및 운영을 한다.
협약기업들은 교육과정 구성 참여 및 수료생 대상 채용우대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KISA는 지난 1차 업무협약의 연장선상에서 더 다양한 기업과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 2차 업무협약을 추진했으며, 이번에 금융·의료·쇼핑 등 다양한 분야의 총 22개 기업이 이번 2차 협약에 참여함으로써 총 53개 기업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K-Shield 주니어 과정은 실무에 즉각 투입 가능한 중급 수준의 신입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수강생들에게 실제 현업에서 사용되는 솔루션 및 보안 테크닉 등을 습득할 수 있도록 전용 실습장을 구축했으며, 특화된 커리큘럼과 실습 교육 콘텐츠를 신규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다.
정보보호 관련 국가직무능력표준(NCS)과 정보보호 인력 수요기업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총 200시간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습 평가 및 프로젝트 등도 포함한다.
KISA는 수료생의 취업 지원을 위해 교육 종료 후에도 정보보호 신기술, 산업계 전문가 특강 및 취업 컨설팅 등도 제공하고 있다.
KISA는 ‘K-Shield 주니어’를 통해 올해 400명의 우수 정보보호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며, 6월 3일 제 3기 교육생 모집을 시작해 8월부터 연말까지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