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결과 ‘정보량 순’으로 △대우건설 ‘푸르지오’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 △GS건설 ‘자이’ △DL이앤씨 ‘e편한세상’ △포스코건설 ‘더샵’ △SK건설 ‘SK뷰’ △롯데건설 ‘롯데캐슬’ △호반산업 ‘호반 써밋’ △HDC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두산건설 ‘두산 위브’ △코오롱글로벌 ‘코오롱 하늘채’ 등이다.
구체적으로 대우건설 ‘푸르지오’가 11만5277건으로 20개 아파트 브랜드중 관심도가 가장 높았다. 이어 ‘현대 힐스테이트’ 10만7436건, ‘GS 자이’ 10만5536건, ‘DL이앤씨’ e편한세상 6만9260건, ‘포스코 더샵’ 6만1049건 순으로 관심도 빅5를 차지했다.
또 ‘SK 뷰’ 5만8467건, ‘롯데 캐슬’ 5만887건, ‘호반 써밋’ 5만752건 등 순으로 포스팅 수 5만건을 넘겼다.
이어 ‘현대 아이파크’ 4만7027건, ‘두산 위브’ 3만1311건, ‘코오롱 하늘채’ 1만9710건, ‘우미 린’ 1만9676건, ‘금호 어울림’ 1만8411건, ‘반도 유보라’ 1만6231건, ‘중흥 S클래스’ 1만5165건, ‘계룡 리슈빌’ 1만312건, ‘한신 더 휴’ 9663건, ‘한화 포레나’ 7991건, ‘부영 사랑으로’ 5668건 순이었다.
‘태영 데시앙’이 3555건으로 연구소 선정 주요 20개 아파트 브랜드 중에서는 온라인 포스팅 수가 가장 적었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관계자는 “올 4~5월 정보량의 경우 올 1분기를 대상으로 한 지난 조사에서보다 월별 평균 정보량은 소폭 상승(약 2.93%), 국민들의 아파트 관심도는 계속 높아지고 있어 최근 일부 전망과 달리 이른 시일내에 하락세로 돌아서진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