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AWS 앱패브릭' 출시…"SaaS 앱 생산성·보안성 강화"

김가은 기자I 2023.07.05 09:29:29
(사진=아마존웹서비스)
[이데일리 김가은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는 기업들이 기존에 사용 중인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애플리케이션 보안, 관리, 생산성을 개선하는 노코드 서비스 ‘AWS 앱패브릭(AWS AppFabric)’을 5일 발표했다.

정보기술(IT)과 보안 담당 팀은 AWS 관리 콘솔(Management Console)에서 클릭 몇 번만으로 앱패브릭을 사용해 기존 SaaS 애플리케이션과 생산성 제품군이 함께 더 잘 작동하도록 하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앱패브릭은 아사나(Asana), 슬랙(Slack), 줌(Zoom)과 같은 앱과 마이크로소프트365(Microsoft 365), 구글 워크스페이스(Google Workspace)와 같은 생산성 제품군 로그 데이터를 집계하고 정규화한다. 이를 통해 가시성을 높이고 지점(P2P) 간 통합 구축 및 유지?관리와 관련된 운영 비용을 절감한다.

AWS는 향후 출시될 앱패브릭 릴리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능도 공개했다. ‘아마존 베드록(Amazon Bedrock)’으로 구동되는 이 기능은 공통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계층(layer)에서 여러 SaaS 애플리케이션 거대언어모델(LLM)과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자동 제안, 작업 실행, 인사이트 생성, 사용자 선호 애플리케이션 내 결과 반환 등이 가능하다.

딜립 쿠마르(Dilip Kumar) AWS 애플리케이션 부사장은 “AWS 고객들은 직원 생산성을 지원하기 위해 강력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사용하지만 앱 통합, 관리, 보안이 IT·보안 팀의 주요 골칫거리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라며 “이제 고객들은 앱패브릭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생산성을 높이며 보안을 개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