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 브랜드 맞춤형 간편결제 WPAY 무료 확대

한광범 기자I 2019.06.03 08:38:22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국내 전자결제 1위 업체인 KG이니시스(035600)가 브랜드 맞춤형 간편결제 시스템 ‘WPAY’를 무료서비스로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WPAY 서비스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브랜드 콘셉트에 맞게 로고·문구 등을 커스터마이징해 브랜드 전용 간편결제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이다. KG이니시스는 지난 2016년 업계 최초로 오픈형 페이 시스템인 WPAY 서비스를 출시했다. 오픈마켓·홈쇼핑·외식업체·O2O 서비스 등 다양한 업종의 온라인사업자들에게 맞춤형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WPAY 서비스를 무료 서비스로 확대함에 따라 중소형 온라인 사업자들도 자체 간편결제 시스템을 부담 없이 구축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WPAY 서비스는 간편결제 시스템 UI/UX를 브랜드 최적화된 맞춤 시스템으로 개발이 가능하기 때문에 온라인사업자는 자체 간편결제 플랫폼 구축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결제시스템 개발에 대한 부담 없이 KG이니시스가 제작한 API를 제공하기 때문에 서비스 오픈까지 2주 정도 소요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 개발 중에 발생하는 문제나 어려움도 KG이니시스 개발팀에서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소규모 온라인사업자도 빠르고 간단하게 맞춤형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온라인몰 회원들은 사이트 내 카드나 계좌 정보를 미리 등록하고, 결제 시엔 설정해둔 비밀번호 6자리 만으로도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하다.

이런 특징을 기반으로 기존에 여러 단계로 소요되던 결제 단계가 간소화되며 회원들의 결제 이탈률이 대폭 줄어 사업자의 매출 증대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지난달 기준 누적 거래금액 5500억원, 누적 거래건수 2000만건을 돌파한 WPAY 서비스는 KG이니시스의 부정거래탐지시스템 아래 높은 보안성과 결제 안정성을 자랑하고 있다. 실제로 WPAY 서비스 시작 이래 단 한 건의 결제 사고 없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WPAY를 통해 브랜드 전용 간편결제 서비스를 운영 중인 한 사업자는 “자사 전용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기존 고객의 로열티는 강화되고 신규 고객도 늘었다”며 “어려운 개발 없이 간단한 연동만으로도 자사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 만족도와 매출이 동시에 증가하는 효과를 누리고 있다”고 밝혔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간편결제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자체 브랜드의 간편결제 시스템을 구축하려는 온라인 사업자의 문의도 쇄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소상공인도 비용과 개발에 대한 부담 없이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WPAY를 무료 서비스를 확대하게 됐다”며 “온라인 사업자 매출 증진과 이용자 편의를 위한 혁신적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