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한국거래소 주관 '코스닥 라이징스타' 선정

김가은 기자I 2023.07.07 08:19:40
(사진=지니언스)
[이데일리 김가은 기자] 국내 보안기업 지니언스(263860)는 한국거래소 주관 2023년 코스닥 라이징스타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코스닥 라이징스타는 세계 시장에서 독보적 시장 지배력을 보유한 코스닥 상장법인 및 혁신 산업 분야에서 국내 시장 지배력을 바탕으로 성장하는 기업을 중장기적으로 지원하는 제도다.

지니언스는 혁신 성장 품목인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 ‘지니안 NAC’를 출품했다. 시장지배력, 기술력, 성장성·수익성, 재무안정성 등 객관적 평가 기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니안 NAC는 구독 기반 클라우드 NAC를 포함해 구축형, 매니지드 서비스 등 고객의 다양한 정보기술(IT) 환경에서도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보안 운영이 가능하다. 국내 및 아태지역에서 유일하게 ‘가트너 NAC 마켓가이드’ 대표 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됐으며, 글로벌 NAC 시장점유율 톱5 안에 든다.

이번 선정에 따라 지니언스는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인력, 자금, 컨설팅 등 지원을 패키지 형태로 제공 받게 된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사이버 위협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국내 순수 독자 기술로 개발한 보안 솔루션이 인정 받게 돼 기쁘다”며 “글로벌 시장 개척은 물론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경영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서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