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P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Striking Distance Studio)에서 직접 개발됐다. 북미와 유럽 유저 감성에 맞는 스토리, 캐릭터 등을 디자인해 콘솔 시장의 높은 장벽에 상대적으로 유리한 상황에 있다는 분석이다. 아울러 최근 출시된 트리플 A급 콘솔 게임들이 낮은 퀄리티로 흥행 성적이 좋지 않고, 출시가 연기돼 TCP 출시 타이밍도 흥행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소니의 적극적인 마케팅 기대감도 호재 요인으로 꼽았다. TCP의 주요 배급사 중 하나인 소니도 최근 출시한 플레이스테이션 5의 판매 실적이 부진해 이를 만회하기 위한 킬러 콘텐츠로 TCP에 대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는 분석이다.
유로 모델을 추가한 기존 게임은 매출이 소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기존 게임 ‘펍지’ PC는 신규 맵 추가 등 업데이트 효과, 지난 2일 진행한 슈퍼카 ‘맥라렌’ 콜라보 효과 등 유로 모델 추가로 2분기 대비 매출이 증가할 것이란 판단이다. 반면 펍지 모바일은 인도 매출 중단, 중국 모바일 규제 등으로 맵 추가, 유로 아이템 추가에도 불구하고 2분기 대비 매출 증가는 제한적일 것으로 봤다. 이 연구원은 “펍지 PC·콘솔은 모바일 대비 유료화가 아직 덜 진행된 상황이므로 향후 모바일과 같은 점진적인 유료화에 따른 매출 증가가 지속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3분기 실적은 2분기와 비슷한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점쳤다. 주식보상비용이 유동적이긴 하지만 인건비 상승이 둔화하고, 마케팅비가 4분기에 집중되면서 3분기는 전분기와 유사한 실적이 나타날 것이란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