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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소문에 힘입어 오픈 당일 1,500명이었던 일 단위 방문객 수(평일 기준)는 167%가 증가해 12일 4천명을 돌파했다. 주말에는 하루 평균 5천명이 넘는 방문객이 ‘일상로 5G길’을 찾아 LG유플러스 5G 서비스를 체험했다.
이 기간 동안 300명이 넘는 외국인이 이곳을 방문해 AR, VR, 스포츠 등 LG유플러스 5G서비스를 체험했다. 세계 최초로 5G를 상용화한 LG유플러스 5G 서비스에 영국 국영방송사인 BBC, 카타르 방송사인 알자지라 등 해외 방송사 취재진도 열띤 취재를 벌였다.
◇타사 고객이 74%..20~30대에 인기
설문조사에 따르면 방문객 중 LG유플러스 고객은 26%, 타사 고객이 74%였으며, 연령별로는 20대가 59%를 차지해 가장 많았다.
30대 비중은 두 번째로 많은 22%로 20~30대가 전체 방문객의 80%를 넘는 것으로 조사됐다.
연인이나 친구와 함께 방문하는 비중도 73%에 달해 LG유플러스의 팝업스토어 ‘일상로 5G길’이 강남역 인근 젊은 층의 핫 플레이스로 자리잡았음을 보여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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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들은 만화방에서 VR헤드셋을 착용하고 초고화질의 압도적인 몰입감으로 생생함을 느낄 수 있는 U+VR 웹툰을 즐길 수 있다. 혼밥식당에서는 손나은, 이달의 소녀, 차은우 등 유명 연예인과 1:1로 스타데이트를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U+AR 서비스는 실제 스타가 눈앞에서 보듯 3D로 나타나고 자유롭게 360도 회전이 가능한데, 클럽에서는 청하, AOA 등 TV속 스타를 불러내 함께 춤을 추며 영상을 찍고, 원하는 대로 돌려가며 스타의 퍼포먼스 영상을 감상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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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혜주(여, 29세)씨는 “5G에 대해 잘 몰랐는데 체험해 보니 5G가 쉽게 이해됐고 앞으로 나올 서비스에 대해서도 더 궁금해져 다시 한번 오고 싶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2팀 석혜영 팝업스토어 PM은 “VR 400여편, AR 400여편, 공연 5,300여편 등 경쟁사 대비 압도적인 수와 화질의 5G 콘텐츠를 생활 속에서 익숙한 공간들을 중심으로 체험하도록 한 것이 인기의 비결”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 수 있는 차별적 마케팅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일상로 5G길’은 5월 말까지 휴일 없이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