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콘텐츠유니버스] "K콘텐츠, AI 날개 달자"…콘텐츠 유니버스 코리아 내달 9일부터

이선우 기자I 2023.10.13 00:35:00

내달 9~11일 경기 고양 킨텍스서
'AI 기술, K콘텐츠와 만나다' 주제
강연·워크숍 등 40여 개 프로그램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기존 콘텐츠에 AI(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융복합 콘텐츠 비즈니스의 가능성을 타진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다음달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간 경기도 고양 킨텍스(2전시장 8홀)에서 열리는 ‘2023 콘텐츠 유니버스 코리아’(Contents Universe Korea 2023) 행사에서다. 웹 3.0시대 디지털화와 지능화, 개인화 트렌드에 맞춰 콘텐츠를 활용한 융복합 비즈니스의 맞춤 전략과 해법을 찾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이데일리와 고양컨벤션뷰로, 오프너디오씨가 올해 첫선을 보이는 행사의 주제는 ‘AI 기술, K콘텐츠와 만나다’이다. 전 세계를 강타한 K컬처 열풍의 주역인 K콘텐츠와 AI와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융복합 비즈니스의 가치와 기회를 찾자는 목표와 취지를 담은 주제다.

사흘간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총 40여개. K팝과 영화 등 엔터, 교육, 게임, 미디어, 푸드, 패션, 뷰티, 의료, 관광 등 분야도 다양하다. 초청 연사는 김동환 삼프로TV 대표, 이승건 토스 대표 외에 구글, 알리바바, 틱톡, 로블록스,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빅 테크 기업 소속 콘텐츠·AI 전문가 등 70여명에 달한다. 디지털 콘텐츠 기획법, AI 활용법, IR 투자 제안서 작성법 등 워크숍은 실용성과 활용성에 초점을 맞췄다. 콘텐츠 테크 해커톤, 메이커톤, 한국형 챗GPT 뤼튼 프롬프톤 등 경진대회는 행사기간 중 실력을 겨루는 ‘현장배틀’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데일리 문승용 기자]
2023 콘텐츠 유니버스 코리아는 국내 최초 ‘72시간 논스톱’으로 진행되는 컨벤션 행사다. 참가자가 행사기간 동안 현장에 체류하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방식이다. 킨텍스 2전시장 8홀에는 4개 무대(오로라·네오베이스·아이데아·테크포리아)와 이벤트존 등 행사장 외에 500동 규모 텐트존을 운영한다.

총 5종 참가 패스(텐트·호텔3일·2일·데일리·그룹) 중 텐트 패스를 신청한 참가자에겐 시가 40만원 상당의 팝업 텐트와 매트, 침낭, 점퍼 세트를 제공한다. 행사 현장에서 업무를 처리하고 네트워킹, 회의·세미나 등을 열 수 있도록 워크숍 공간도 운영한다.

참가비는 1일권이 10만원(1인 기준), 텐트패스 3일권은 19만원, 킨텍스 인근 케이트리 호텔에 머무는 호텔패스 2일권이 25만원, 3일권은 35만원이다. 이달 20일까지 신청하면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0인 이상 단체는 기업체는 10%, 대학(원)생은 30%를 할인해 준다.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2023 콘텐츠 유니버스 코리아

- “안심하고 식물 맡기는 서비스로 대상 받았죠” [콘텐츠유니버스] - K뷰티 미래 '현지화' '데이터' '시장 다변화'에서 찾아야 [콘텐츠유니버... - 콘텐츠 테크 해커톤 부문 대상에 팀 'NFT'[콘텐츠유니버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