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디스플레이, 불화수소 100% 국산화..日수출규제 불확실성 지웠다

김종호 기자I 2019.10.14 18:18:42

14일부터 모든 생산라인에 국산품 투입
LCD뿐만 아니라 OLED 공정에서도 사용
삼성디스플레이도 생산라인 투입 예정

[이데일리 김종호 기자] LG디스플레이(034220)가 국내 디스플레이 패널 생산 공정에 사용하는 불화수소를 100% 국산화했다. 일본 수출규제에 따라 공급 차질을 빚었던 불확실성을 모두 해소한 것이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는 이날을 기점으로 디스플레이 패널 식각·세정 공정 등에 사용하는 모든 불화수소를 국산품으로 대체했다.

특히 LG디스플레이는 LCD(액정표시장치)뿐만 아니라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 생산 라인에서도 모든 불화수소를 국산으로 대체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LG디스플레이는 지난 7월 일본 수출규제에 따라 일본산 고순도 불화수소 공급에 차질이 생기자 즉각 국산품으로 대체하기 위한 테스트에 착수했다. 이어 지난달 초 국산 불화수소를 처음 생산라인에 투입한 이후 약 한 달 만에 모든 불화수소를 국산품으로 대체하는 데 성공했다.

한편 삼성디스플레이 역시 최근 국산 불화수소를 적용하기 위한 테스트를 마무리했으며, 재고를 소진하는대로 생산 라인에 투입한다는 방침이다.

신 韓·日 경제전쟁

- 한일갈등 속…文 “자유무역 강화”VS아베 “인적교류 추진”(종합) - 日 여행 커뮤니티 ‘네일동’ 운영 재개 “본연의 자리로…” - 文대통령, 한일중 비즈니스 서밋 참석..상생의 힘 강조(종합)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