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일화, 오는 12일 '존 윅4' 개봉 겨냥 한정판 협업 음료 선봬

남궁민관 기자I 2023.04.10 13:34:20

맥콜 제로·부르르 제로 사이다 패키징에 존윅4 담아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는 북미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영화 ‘존 윅4’과 손잡고 한정판 음료 2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일화, ‘존 윅4’ 협업 한정판 음료 2종.(사진=일화)


이번 한정판 음료는 ‘맥콜 제로’와 ‘부르르 제로 사이다’ 2종이다. 일화는 폭발적이고 통쾌한 액션으로 유명한 존 윅 시리즈의 개봉에 맞춰 자사의 대표 탄산음료를 보다 짜릿하고 청량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한정판 음료의 패키지는 존 윅4의 영화 포스터를 활용했다. 영화 주인공인 키아누 리브스의 모습을 전면 배치해 영화의 강렬한 분위기를 그대로 담았다.

협업에 나선 맥콜 제로와 부르르 제로 사이다는 최근 건강을 챙기는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 ‘제로슈거’ 음료다. 맥콜 제로는 기존 맥콜의 보리맛과 영양은 살리고 설탕이 아닌 대체감미료를 사용해 당과 칼로리를 낮췄다. 부르르 제로 사이다도 색소와 보존료가 들어가지 않았으며 설탕 대신 천연감미료를 사용해 단 맛을 냈다.

이번 한정판 음료는 지난 5일부터 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이번달 3주차부터 GS25, CU 등 편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날 저녁 오후 7시에는 네이버 일화 공식 브랜드관 내 제품 협업 기념 라이브 방송도 예정돼 있다.

한현우 일화 식품사업본부장은 “마니아 층이 많은 영화인 존 윅4와의 브랜드 라이센싱을 통해 맥콜 및 부르르 브랜드에 대한 MZ세대 소비자들의 더욱 많은 관심이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자사 내 탄산 브랜드의 청량하고 상쾌한 아이덴티티를 살린 브랜드 협업을 활발하게 진행하는 등 신선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적극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12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존 윅4는 자유를 위해 반격을 준비하는 존 윅이 최고 회의를 무너뜨리기 위해 거대한 전쟁에 나서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블록버스터 시리즈 영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