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은 한국조경학회가주관하는 조경상으로 격년으로 실시한다. 공동주택, 공원, 생태, 정원 등 총 4개 분야 수상작을 선정한다.
올해부터는 조경 전문가 심사위원단의 평가 외에 국민참여 평가단의 심사점수가 반영됐다. 약 5000여명이 이번 심사에 참여했다. 삼성물산은 “전문가와 국민참여단 모두에게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래미안 장전은 부산 금정구 장전동에 있는 총 1938가구 재개발 단지로 지난해 9월 준공했다. 입주자의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정원 ‘래미안 가든 스타일’을 적용했다. 단지 중심부에는 가족,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인 ‘가든 워크’를 도입했다.
래미안 가든 스타일은 ‘감상, 휴식, 모임, 파티, 생산, 교육’ 등 6가지 활동을 고려한 정원 모듈로, 부산 최초로 래미안 장전에 적용했다. 가든 워크는 잔디광장과 멀티폰드, 야외카페, 바닥분수 등이 설치된 약 200m 길이의 조경 공간으로 주민들의 산책로가 되는 동시에 단지 내 바람길 역할도 한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래미안 장전은 2017년 부산시 아름다운 조경상 대상에 이어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까지 수상하는 등 부산시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십자가 비니가 뭐길래?…1400만원 눌러 쓴 올데프 영서[누구템]](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300213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