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현대퓨처넷, 글로벌 메타버스 콘퍼런스 'Coming-M' 개최

이윤정 기자I 2021.11.16 13:23:47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현대백화점 계열사인 현대퓨처넷은 메타버스 관련 기업들의 협업과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마련된 글로벌 메타버스 콘퍼런스 ‘Coming-M 2021’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제공=현대퓨처넷)
이번 콘퍼런스에는 텐센트 로블록스의 조인트벤처 루오부와 틱톡의 첫 메타버스 투자사인 코드뷰(Code-view), 세계적인 인공지능기업 아이플라이텍 등 11개국 50여 개 기업이 참여했다.

현대퓨처넷은 “펜데믹 이후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는 글로벌 기업과 정부, 개인에게 방향성을 제시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인터렉티브 메타버스 콘퍼런스를 개최했다”며 “사전신청자만 1300여 명이 넘어 메타버스의 인기를 실감했다”고 밝혔다.

콘퍼런스는 19일까지 현대퓨처넷 Coming-M 플랫폼내에서 진행된다. 기존의 줌 등으로 연결하는 콘퍼런스와는 달리, 유저가 편한 시간에 들어와 원하는 강연 영상을 듣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토론은 국내 IT융합부분 권위자인 정지훈 박사가 진행하며 15명의 아바타가 음성과 채팅을 통해 토론을 진행한다. 특히, 메타버스 공간을 세계적인 디지털아트기업인 디스트릭트가 함께 구성했다.

류성택 현대퓨처넷 대표는 “메타버스는 콘텐츠와 블록체인, 인공지능, 네트워크, 디스플레이와 데이터가 융합된 기술트랙”이라며 “이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관련 기업들이 생태계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최진영 코리아헤럴드 대표는 “레거시 산업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넘어 버추얼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욕구가 커지고 있다”며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언론을 비롯해 많은 기업들이 나가야 할 방향을 찾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플랫폼 제작사인 양병석 ㈜빌리버 대표는 “B2B고객이 편리하게 메타버스를 만들 수 있는 WebXR기반 Saas서비스를 개발 중”이라며 “콘퍼런스를 통해 한단계 더 대중화되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테스트해볼 수 있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Coming-M 플랫폼의 총괄운영을 맡은 송민재 ㈜메타팩토리 대표는 “Coming-M은 교육과 이벤트, 업무분야의 메타버스 구축을 목표로 하며, 콘퍼런스는 이벤트 플랫폼의 시작일뿐”이라며 “수익, 기능, 디자인 세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보겠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