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중기부·중진공, '코로나19' 피해 중기 수출 지원 나선다

권오석 기자I 2020.02.21 09:54:39

원부자재 대체 수입선 발굴 및 온라인 전시회 무료 지원

(사진=중진공)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은 코로나19 관련 피해가 발생한 중소기업의 애로해소 및 수출지원을 위해 대체 수입선 발굴과 온라인 전시회 참여를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중국 내 지역봉쇄 및 물류제한 등에 따라 대(對) 중국 원부자재 수입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급 애로품목을 대체할 수 있는 수입선 발굴을 지원하고 기업거래 정보를 무료로 제공한다. 중진공은 해외시장 정보를 다량 보유하고 있는 정보제공 전문기업과 협력해 원부자재 수급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대체 수입선 정보를 신속히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중진공은 오프라인 행사(전시회 등) 취소 및 대면 거래 제약으로 해외 판로개척에 차질이 생긴 ‘피해기업’과 위생용품 분야 등 위기상황 수요 확대에 따른 ‘기회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수출플랫폼(고비즈코리아) 내 온라인 전시관 입점 및 온라인 전시회 홍보·마케팅을 무료로 지원한다.

신청접수는 중진공 고비즈코리아에서 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중진공 온라인수출처로 문의하면 된다.

`코로나19` 비상

- 전국 교정 시설 코로나 누적 확진자 1238명…동부구치소 10명 추가 - “담배 피우고 싶어”…코로나 격리 군인, 3층서 탈출하다 추락 - 주 평균 확진자 632명, 거리두기 완화 기대 커졌지만…BTJ열방센터 등 '변수'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