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파주시, 경기도 주택행정 평가서 '최우수상' 수상

정재훈 기자I 2021.12.03 10:26:48
[파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 파주시는 2021년도 경기도의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파주 운정신도시 전경.(사진=파주시 제공)
경기도가 주택행정의 건실도 및 입주민의 주거복지 향상을 도모하고 주택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실시한 이번 평가는 △주택공급 및 품질향상 △공동주택 관리 활성화 △주거복지 향상 △주택행정 우수시책 추진 분야를 중심으로 민·관 전문가들이 주택행정 업무 전반에 대해 살폈다.

시는 공동주택 시책추진 전반과 특수시책 추진 노력 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2그룹 중 최우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시는 단지 내 맘스스테이션 설치 등 입주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공동주택 디자인계획 시책 운영한 점과 건강 친화형 주택 건설기준 확대 시행, 공동주택 노인 일자리 제공 상생 협약, 주거 입주 맞춤형 케어 서비스, 찾아가는 공동주택관리 컨설팅 감사 등 입주민 중심 특수시책을 펼친 점에 대해 인정 받았다.

최종환 시장은 “50만 파주시대에 맞는 새로운 시책을 발굴해 입주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아파트 단지를 조성하고 시민의 주거복지가 더욱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