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故 손정민 父 "아들 친구들 향한 비난 멈춰달라" 호소

김민정 기자I 2021.07.08 07:44:36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한강공원에서 실종됐다가 숨진 채 발견된 고(故) 손정민 씨의 아버지 손현 씨가 아들 친구들을 향한 비난을 멈춰달라고 했다.

손씨는 지난 7일 자신의 블로그에 ‘정민이 친구들에 대한 험담은 자제부탁드린다’는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사진=故손정민 씨 아버지 손현 씨 블로그)
이날 손씨는 “정민이 친구들은 그날 이후 정민이를 찾느라 애썼고 장례기간 내내 자리를 지켰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가장 중요한 사람이 함구하는 바람에 많은 의혹들이 생겨났는데 추도사를 한 친구를 비롯한 다른 정민이 친구들을 힘들게 하지 말아주셨으면 좋겠다”고 호소했다.

이는 온라인커뮤니티 등에 ‘정민 씨 친구들은 뭔가 아는 듯한데 입을 다물고 있다’ 등의 글이 확산하자 손씨가 직접 나선 것으로 보인다.

손씨는 전날에는 경찰서에 다녀온 근황을 전하기도 했다. 그는 “정보공개청구했던거 열람만 가능하다는 공문을 7/1일 자로 만드셨던데 직접 수령했다”고 말했다.

이어 손씨는 “궁금했던 것 몇 가지 확인하고 2, 3차 탄원서 제출했던 것 진행사항 확인했다”면서 “잘 부탁드린다는 말 외엔 드릴 말씀이 없더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그는 “오늘따라 정민이가 많이 그립다”며 “언제나 잘 따라와 주고 웃었던 아들, 화도 안 내고 아빠를 믿어주었던 아들”이라면서 “마지막 날까지 믿음직한 아빠이고 싶었는데 정민이와의 마지막 날이 너무 빨리 와버렸다”고 아들에 대한 그리움을 드러냈다.

한편 경찰은 故 손정민 씨 사건과 관련한 가짜뉴스 총 6건에 대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5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가짜뉴스 관련해 친구 A씨 측에서 유튜버 2명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것을 포함해 총 6건을 수사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경찰은 변사 사건 심의위원회(변사 심의위)의 결정에 따라 내사 종결했다. 하지만 지난달 23일 손씨의 유족 측은 A씨를 폭행치사·유기치사 혐의로 고소한 사건에 대해서는 수사를 계속 진행한다.

`한강 실종 대학생` 사망 사건

- 故손정민 父 "'그알', 친구A 재연 장면 왜 과장했나" - 故손정민 父 "잘 부탁드린단 말 외엔..아들이 많이 그립다" - 경찰 "'故손정민 사건' 관련 가짜뉴스 6건 수사 중"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