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 박사의 이같은 발언은 최근 김 여사가 평소 앓던 ‘지병’인 우울증으로 서울아산병원에 입원한 것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서 박사는 “우울증으로 입원이 꼭 필요했다면 자살 사고가 심각한 것일까? 아니면 가정 내 환경이 치료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쳐 분리가 필요한 것일까? 혹은 거의 먹지 못하고 식사를 거부해 외부 주입이 필요한 것인가?”라고 물었다.
이어 “해당 병원의 우울증 평균 입원 기간이 있을 것”이라며 “요즘은 급성기 입원 후 퇴원이 일반적인데 어떻게 진행할지”라고 짚었다.
또 “입원치료가 힘 있고 돈 있으면 얼마든지 할 수 있는 것이 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직업적 권위에는 손상이 올텐데 걱정”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김 여사는 일명 ‘김건희 특검’ 수사가 본격화되자 지난 16일 ‘극심한 우울증’을 이유로 서울아산병원에 입원했다. 김 여사가 입원한 16일에는 검찰이 김 여사 측에 세 번째 출석 요구서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두고 여당에서는 김 여사가 수사를 피하기 위해 ‘특혜 입원’을 했다고 지적했다.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8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우리 서민들은 병원 입원실 잡기가 쉽냐”며 “(김 여사의 입원은 수사를) 피하기 위해서”라고 규정했다.
반면 윤 전 대통령 측 사정에 밝은 보수성향 정치 평론가 서정욱 변호사는 17일 YTN 뉴스FM ‘이익선 최수영 이슈앤피플’과의 인터뷰에서 “김 여사가 계속 우울증 약을 먹는 등 평소에도 안 좋았다”며 “김 여사는 일주일 정도 있다가 퇴원할 것이다. 특검을 피하려 입원했다? 이건 말도 안 된다”고 전했다.

![‘신세계家' 올데프 애니 사는 한국 최고 부촌은 어디[누구집]](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400015t.jpg)
![‘여의도자이' 사는 90세 노인, 452억 세금 왜 밀렸나[세금GO]](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400035t.jpg)

![판사도 “엽기적”…40대女 성폭행한 중3이 한 짓 [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400001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