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하이닉스 "자사주 美 상장 검토 중…확정 아냐"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공지유 기자I 2025.12.10 08:33:29

조회공시 요구 답변 통해 밝혀
자사주 2.4% ADR 통한 상장 관측
해외 투자자 접근성 제고…밸류업 기대

[이데일리 공지유 기자] SK하이닉스(000660)가 자사주를 미국 증시에 주식예탁증서(ADR)로 상장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SK하이닉스는 이날 조회공시 요구에 대한 답변을 통해 “당사는 자기주식을 활용한 미국 증시 상장 등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업계 일각에서는 SK하이닉스가 보유하고 있는 자사주 약 2.4%를 ADR로 상장하는 방안을 추진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예탁증서(DR)는 증권의 해외시장 유통을 위해 발행하는 대체증권으로, 미국에서 발행하면 ADR로 부른다. 기업이 원래 주식은 본국에 보관하고 이를 담보로 예탁증서를 발행해 해외시장에서 거래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미국 증시에서 주식과 동일한 효력으로 거래할 수 있도록 한 증서를 뜻한다. 사실상 미국 내 직상장 방법으로도 여겨진다.

ADR 형태로 미국 증시에 상장할 경우 해외 투자자의 접근성이 높아져 즉각 기업가치를 재평가받을 수 있다는 분석이다. 다만 SK하이닉스는 “현재까지 확정된 사항은 없다”며 “추후 구체적인 내용이 확정되는 시점 또는 1개월 이내에 재공시하겠다”고 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코스피 5000시대 성큼

- "'14만 전자' 현실 된다"…역대급 'AI 메모리 대란' 온다는데 - 코스피, 금리 결정 '눈치보기' 속 약보합…반도체·이차전지株 약세[마감] - 코스피, 반도체 약세 속 하락 지속…코스닥 상승 전환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