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선화는 막걸리 애호가로 잘 알려진 배우로 이번 광고 영상에서도 국순당 생막걸리에 대한 진짜 애정이 담겼다는 후문이다. 실제로 한선화는 과거 인생의 낙이 무엇인지 묻는 질문에 “푹 자고 일어나서 사과랑 달걀 먹고 등산을 한 다음에 하산해서 막걸리 먹는 것”이라고 답해 막걸리 애주가로 이름이 났다. 이번 국순당 생막걸리 촬영에도 비슷한 음료가 아닌 실제로 막걸리를 마시면서 촬영하고 마신 후 ‘맛있다’는 감탄사를 연발하며 자연스런 표정으로 연기할 수 있었다고 한다.
광고 영상은 국순당 생막걸리의 장점인 ‘3차 발효로 완성된 천연탄산’과 ‘밀폐캡으로 한번 더 탄탄하게’라는 콘셉트에 따라 막걸리를 개봉할 때 나는 듯한 ‘칙’ 소리에 맞춰 특유의 유쾌한 표정으로 밝고 경쾌한 춤을 선보인다. 춤은 단순하면서도 남녀 모두 따라 하기 쉬운 일명 ‘국생막 댄스’를 마치 ‘댄스 챌린지’하듯이 반복적으로 중독성 있게 표현했다.
앞서 국순당은 지난해 5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에 출연한 배우 허성태를 모델로 ‘허성태 근본 댄스 3종 세트’ 유튜브 광고 영상을 선보여 현재 누적 조회수 405만회를 기록 중이다.
국순당 관계자는 “지난 2021년 제품을 개선한 국순당 생막걸리는 기존 소비자뿐만 아니라 MZ세대까지도 호평받으며 판매량이 증대됐다”며 “천연탄산과 국내 최초 완전 밀폐캡 도입으로 생막걸리 시장의 저변을 넓힌 리딩 브랜드인 국순당 생막걸리의 다양한 시도를 통해 막걸리 시장확대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